코엔자임 Q10효능 부작용

코엔자임 Q10효능 부작용


국내 많은 분들이 코큐텐이라고 부르고 있는 코엔자임 Q10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자연 발생 화학물질이라고 코엔자임 Q10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엔자임 Q10은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고 자유라디칼 이라고 하는 유해 입자를 중화시켜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해당 보충제를 구입하여 섭취하고 있는습니다.

 

 

쿄큐텐-효능
코엔자임

코엔자임 Q10효능

 

코엔자임이라는 이야기보다 쿄큐텐이라는 이름으로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코엔자임 Q10은 인체의 거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항산화 제이며, 코엔자임 Q10 결핍은 심장병, 암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다양한 의학적 상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신체가 자연적으로 코엔자임 Q10을 생성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보충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oQ10 보충제는 비교적 안전하며 부작용이 미미하다고 합니다.

 

 

1. 에너지 생산과 DNA 수리


코엔자임 Q10은 에너지 생산과 DNA 복제 및 수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킵니다.


신체의 CoQ10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상황은 노화, CoQ10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 적 돌연변이, 일부의 미토콘드리아 장애, 복용 스타틴 콜레스테롤 저하 약물 등은 코엔자임 Q10의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신체 세포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CoQ10을 사용하여 화학 아데노신 삼인산을 생성합니다 화학 아데노신 삼인산은 신체 세포의 주요 에너지 원입니다.

 


그러나 미토콘드리아는 합성 중에 자유 라디칼을 생성합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자유 라디칼은 세포 간의 통신을 조절하고 감염성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자유 라디칼은 DNA 손상을 일으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염증
  • DNA 돌연변이
  • 조직 손상

 

코엔자임 Q10은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항산화 제 역할을합니다. 이런 식으로 코엔자임 Q10은 DNA 손상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2. 심장 건강 개선

 

심장에는 체내에서 가장 높은 농도의 CoQ1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장병 환자의 대다수는 CoQ10 수치가 낮습니다. 낮은 CoQ10 수치를 다양한 심장 질환의 중증도와 장기적인 결과의 지표로 간주합니다.

 

 

심장 근육 기능 장애가 있는 10 명의 어린이는 하루 110-700mg의 액체 유비 퀴놀을 투여받았습니다. 치료 12주와 24주 차에 어린이들은 CoQ10 혈장 수치가 상당히 높았고 심장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3. 편두통 효과


만성 편두통은 trigeminovascular system이라고 하는 뇌의 일부에 있는 뉴런과 세포의 염증 때문일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보충제를 복용 한 여성은 위약 그룹에 비해 편두통이 점점 더 적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CoQ10 보충제를 복용 한 여성도 특정 염증성 바이오 마커 수치가 낮았습니다. 염증성 바이오 마커는 신체 어딘가에 염증이 있음을 나타내는 혈액 내 물질입니다.

 

 

4.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질병으로부터 보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신체의 코엔자임 Q10 수치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감소됩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를 포함한 노화와 관련된 퇴행성 신경 질환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 이러한 질병은 활성 산소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쿄큐텐-효능-표
코엔자임Q10

코엔자임 Q10 부작용

 

코엔자임 Q10에 대한 부작용은 미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느끼는 부작용은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부작용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 복통, 속 쓰림
  • 구역질, 두통
  • 현기증, 피로
  • 수면장애
  • 피부 발진등

 

위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지만, 다른 질병으로 특정약물을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의사와 상의후 코엔자임 Q10을 섭취하세요. 

 

외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재, 인슐린, 일부 유형의 화학 요법약물은 그들이 가진 능력을 코엔자임 Q10이 방해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개인적 의견

 

저같은경우 코큐텐을 생각날 때마다 먹고 있습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한통 시켜놓으니 오래 먹게 되네요. 그런데 먹고 난 후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분명 노화로 인해 항산화 보충제가 필요하다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코큐텐도 보고 있지만, 피크노제놀 제품도 함께 동일선상에 놓아두고 어떤 보충제가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더 좋을까 고민하고 있네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필요한 보충제 잘 챙겨드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코엔자임 Q10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생활정보] - 피크노제놀 효능 및 부작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